• KNCDC_쓰리 볼레로_철저하게 처절하게_안무 김보람_사진 황승택 (9).jpg
쓰리 볼레로

제목 쓰리 볼레로
기간 2018-10-12 ~ 2018-10-14
시간 김용걸 김설진 김보람
장소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
가격 R석 50,000원 / S석 40,000원 / A석 20,000원
관람등급 초등학생 이상 관람
문의 국립현대무용단 02-3472-1420
예매처 예술의전당 유료회원 선오픈 8.20 / 일반오픈 8.21
예매하기
이 주제에 어떤 끈질긴 호소 같은 것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 모리스 라벨

2017년 상반기 무용 공연 최대 히트작! 전회 전석매진의 <쓰리 볼레로>가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다. 모리스 라벨(Maurice Ravel)의 볼레로에 대한 새로움과 다양성을 화려하고 웅장한 스케일로 선보인다. 기존 음악에 대한 전형적 해석을 배제하고, '볼레로' 음악 특유의 선율과 리듬을 철저히 분해하고 재조립한 안무가 김보람, 자연과 사람, 일상의 사운드로 특별한 볼레로 음악을 만들었던 안무가 김설진, 군무와 볼레로 원곡의 압도적인 스케일까지 보여줬던 김용걸. 3인 3색의 개성 강한 무대가 다시 한 번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안무 김용걸 김설진 김보람
시간 총90분(김보람 25분, 김설진 25분 인터미션 20분 김용걸 20분)
예매하기 예술의전당 유료회원 선오픈 8.20 / 일반오픈 8.21

쓰리볼레로 포스터 다운로드

 


동영상
사진
  •  이미지 삽입하세요.
  •  이미지 삽입하세요.
  •  이미지 삽입하세요.
1 / 총개수
안무
 김용걸
김용걸 Kim, Yonggeol
《볼레로》

김용걸 안무의 <볼레로>는 클래식 발레 동작을 베이스로 다양한 동작을 조합‧편집하여 20개 이상의 프레이즈들로 완성하였다. 다른 두 작품에 비해 대규모 군무와 음악적 스케일이 인상적인 이 작품은 움직임의 배열과 구성의 조화로움이 극대화를 이루며 원곡의 네 가지 반복된 리듬 속 에너지를 폭발시킨다. 치밀한 구성과 집요하게 계산된 군무로 ‘볼레로’의 모범을 보여줬던 김용걸은 광주시립발레단과 코리아쿱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와 함께 보다 정밀한 에너지로 2018년의 <볼레로>를 무대에 올린다.

조명 공연화
지휘 조정현
연주 코리아쿱오케스트라
출연 광주시립발레단
솔리스트 출연 10.12(금)광주시립발레단 솔리스트/10.13(토)광주시립발레단 솔리스트/10.14(일) 김용걸
 
 
 

김설진

김설진 Kim, Seol Jin
《볼레로 만들기》

“볼레로를 해체하고 무너뜨리는 것이 진짜 볼레로를 만드는 것은 아닐까?” 일상의 사운드로 ‘볼레로’의 구조에 접근한 안무가 김설진이 던진 질문이다. 특별하게 취급되지 않았던 일상의 소음이 음악으로 바뀌는 순간을 포착한 안무가는 LIVETOTHE;리브투더의 정종임, 최혜원과 그 소음을 볼레로 리듬으로 확장하는 방식으로 음악을 만들었다. 움직임의 구조들을 쌓아가는 방식 또한 소음이 음악이 되듯 이루어진다. <볼레로 만들기>를 통해 강박적으로 의미를 찾으려 하는 삶의 태도에 대한 또 하나의 질문을 던진다. 무용수들과 연주자들의 관계가 그 질문의 해답을 찾으려는 관객들에게 흥미로움을 더해 줄 것이다.

음악 정종임 최혜원
조명 공연화
의상 김진성
출연 김기수 김봉수 김설진 서일영 신상미 이정민 정주령
 
 
 

김보람

김보람 Kim, Boram
《철저하게 처절하게》

양쪽으로 대치하듯 마주본 무용수들과 어둠 속 연주자 10명이 자리한 빈 무대가 있다. 단 한 명의 무용수, 그 움직임으로 소리 없는 볼레로가 시작된다. 편곡을 맡은 박용빈은 소규모 앙상블로 ‘볼레로’를 재해석하여 새로운 편성에서만 가능한 음색의 가능성을 최대한 확장하였고, 안무가 김보람은 음악이 가진 시간을 움직임으로 완성하였다. 몸과 소리를 통해 춤과 음악이 가진 표현의 기원에 접근하려는 안무가의 시도를 담아 오디션을 통해 새로 구성된 무용수들과 2018년 <철저하게 처절하게>의 무대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편곡‧지휘 박용빈
조명 공연화
의상 박선경
출연 강다솜 김보람 김현호 박선화 신재희 임소정 장경민 조준홍 차규화
연주 코리아쿱오케스트라(바이올린 임경묵 김나형, 첼로 이서강, 플루트 박태희, 오보에 서상백, 트럼펫 이준호, 트롬본 장영원, 팀파니 김민수, 퍼커션 이정진, 피아노 김새미)
 
프로필 사진 황승택 르부아 스튜디오 제공
김용걸 Photo by CHOI Youngmo
 
 
 
 
 
 
 

 

 
 
 
찾아오시는길
06757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예술의 전당 오페라 하우스 4층
맨위로 이동